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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철소 혼선차(Torpedo car) 모니터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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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철소 용선 운반용 토페도카(Torpedo car) 모니터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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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페도카는 고로에서 생산한 용선을 넣어 다른 제강 공정으로 이송하기 위한 단열 내화물 노체를 운반하는 기차로 구성된 운반 설비입니다.

이 운반 설비는 레일을 따라 이동하며 위에는 원통형 내화물 구조로 설계된 로체 벽돌은 점토질 또는 고알루미나 벽돌이 사용됩니다.

 

제강소의 래들과 마찬가지로 내부 내화 설비는 고온과 접촉하여 깍기고 부식되어 내화물이 점점 더 파열됩니다.내화물 교체 시기를 놓쳐 용탕이 파열되면 1400℃ 이상의 수백톤 쇳물이 유출되어 큰 사고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열화상카메라를 사용한 혼선차 모니터링 장비로 내화물의 교체 시기를 알 수 있으며, 휴대용 카메라를 사용한 검사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도 상시 감시를 하여 실시간으로 결함 및 위험 확인하여 내화물 손상 전 미리 문제를 발경하여 피해사고와 재산의 손실을 방지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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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체내 내화물이 노후화 될수록 내화물이 두께가 얇아져 노체의 표면의 온도는 점점 더 높아집니다. 열화상카메라를 통해 이 표면 온도값을 계측하여 기준으로 내화물의 정화한 교체 시기를 구할 수 있습니다  

 

 토페도카 모니터링 시스템의 구성은 2대의 고정형 열화상카메라를 사용하여 사각이 없게 각 방향에서 표면 열화상 영상과 온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합니다.

 

이때 고온 분진이 많은 제강 공정 환경에 따라 카메라는 공랭식 하우징으로 보호가 되고 있으며 제강 공정의 전기적 통신 잡음을 방지하기 이더넷과 광케이블을 통해 서버 또는 모니터링실까지 영상을 전송합니다.

 

 이때 계측을 위해 특정 위치로 이동하거나 공정을 잠시 중단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니터링 제어 소프트웨어에서는 실시간 열화상 영상과 기준 이미지를 비교하여 동일한 영역(FoV)으로 판단되면 계측을 시작합니다.

 

 계측된 값이 설정된 임계값보다 온도가 낮아지면 시스템에서 알람을 발생하거나 지정된 주소로 메일을 발송합니다. 

 

 공정에 중단없는 연속적인 24시간 모니터링 가능하며 동일한 방식으로 래들(Ladle)에 적용도 가능합니다.